본문 바로가기

2025년 3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짧은 기도문)

Stockage 발행일 : 2025-02-25

2025년 3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짧은 기도문)

 

2025년 3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짧은 기도문)

사랑과 자비의 하나님 아버지. 3월 첫째 주일 아침에 저희를 예배의 자리에 불러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오늘 예배를 통하여 저희 마음이 기쁨으로 가득 채워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주시는 은혜를 바라보며 지난 한 주간의 피로와 근심을 내려놓고 오직 하나님만을 예배드리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저희가 지은 허물과 죄악을 진심으로 고백합니다. 주님의 거룩하신 뜻과 멀어진 채 세상의 풍조를 쉽게 따라가고 때론 인간적인 계산과 이익에 얽매여 주님의 말씀을 뒷전으로 밀어두었던 저희를 불쌍히 여겨주시옵소서. 기도에 힘쓰지 못했고 말씀 앞에 무릎 꿇기보다 바쁜 일상과 세상 소식에 마음을 다 빼앗긴 연약함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사랑하는 우리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혼란스러운 국제 정세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미래를 두려워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지만 주님께서 모든 역사의 주관자 되심을 믿으며 흔들리지 않게 하소서. 지도자들을 변화시켜 주시고 사랑과 공의로 다스리게 하옵소서. 불의와 부정부패가 사라지고 정의가 살아있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교회를 위해 간구합니다. 교회에 속한 모든 이들이 하나님과 친밀히 교제하며 말씀과 기도 속에서 분별력을 키워 세상의 소금과 빛으로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맡기신 선교와 전도의 사명도 기쁨으로 감당하게 하시고 교회 안에 성령의 치유와 회복이 넘쳐 마음과 육신이 지친 자들이 새 힘을 얻는 은혜의 장이 되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저희 성도들의 삶과 일터를 위해 기도드립니다. 혹독한 경기 침체와 불안정한 고용 시장 속에서 근심하며 살아가는 이들이 있다면 그 마음을 위로해 주시고 주님께서 예비하신 길을 발견하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직장과 사업장을 운영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정직과 성실의 영을 부어 주셔서 공정함으로 운영하며 주님의 선하심을 드러내게 하여 주시옵소서. 경제적 위기 속에서도 주님의 공급하심을 신뢰하게 하시고 감사와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오히려 더 큰 은혜를 누릴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질병과 사고로 인해 병상에서 고통 중에 있는 이들을 주님의 강한 손으로 붙들어 주시고 치유와 회복의 은혜가 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외로움과 상실감, 관계의 깨어짐으로 인해 마음이 무너진 이들도 주님의 긍휼과 돌보심을 경험하여 절망 대신 소망을, 슬픔 대신 기쁨을 되찾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생명의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부어 주시는 성령의 기름부음과 지혜를 힘입어, 오늘 선포되는 말씀이 인간의 언변이나 감정에 기대지 않고 오직 하나님의 권능과 진리를 드러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영적으로 지치지 않게 하시고,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도록 건강과 능력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섬기며 헌신하는 모든 손길들을 축복하며 기도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방송, 음향, 영상으로 수고하는 이들과, 예배의 문을 열어 환영하는 안내팀, 또한 주일학교 교사들과 봉사팀 한 사람 한 사람을 주님께서 친히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찬양대로 헌신하는 이들의 목소리를 통하여 저희가 주님의 거룩하심과 사랑을 더 깊이 깨닫게 하여 주시옵소서. 서로 다른 은사와 재능을 가지고 합력하여 주님께 영광 돌리기를 소망하오니 모든 과정을 통해 홀로 영광을 받으시옵소서.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리오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다운로드

2025년 3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을 한글파일(hwp)로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기도문 한글파일(hwp) 다운로드  🔻

2025년 3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요셉창고).hwp
0.07MB

 

 

2024년 3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2024년 3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우리 영혼의 피난처 되시며 힘이 되시며 환란 중에 만날 큰 도움이 되신 주님. 죄와 허물로 죽었던 저희들을 살리시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abchar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