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혈관염이라고 아시나요? 혈관염 생기는 이유

Stockage 발행일 : 2023-03-30
반응형

제가 아는 분이 혈관염으로 5년 동안 고생했습니다. 혈관염은 재발이 쉽게 되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제 지인도 나을만하면 재발하고, 나을만하면 또 재발해서  완치되는데 5년 걸렸습니다.

일반적인 혈관염 같은 경우는 2주 정도 약을 먹으면 호전되고, 치료가 되는데요. 만성적인 혈관염으로 진행되면 쉽게 재발해서 치료가 오래 걸립니다.

혈관염에 걸리는 이유 3가지

혈관염이 생기는 이유는 세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첫 번째, 극심한 스트레스 입니다. 두 번째, 잦은 음주 때문입니다. 세 번째, 수면 부족입니다.

혈관염이란?

혈관염은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아시죠? 그거하고 같습니다. 내 면역체계가 내 몸을 공격해서 생기는 병이죠. 처음에는 허벅지나 다리, 종아리에 점 같은게 뿅뿅 생겨납니다. 그리고 그게 점점 번져서 다리 전체, 종아리 전체, 허벅지 전체로 번지기 시작합니다.

배꼽 아래까지 혈관염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그나마 다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이게 배꼽 이상으로 올라온다? 그러면 거의 가망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인체의 중요한 장기는 모두 배꼽 위에 몰려 있습니다. 특히 신장이 아주 합니다. 신장에 혈관염이 생기면 큰일납니다. 내장기관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하체에 증상이 나타날 때 꾸준히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혈관염 치료하려면

먼저 스트레스를 줄이셔야 합니다. 회사나 사업에서 가정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셔야 해요. 극심한 스트레스가 혈관염을 만드는 1등 원인입니다. 그리고 술도 줄이셔야 합니다. 술은 혈관염 완치를 못하게 만드는 원인 1등입니다.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가지세요. 제 지인은 하루 2-3시간 자다가 혈관염에 걸렸습니다.  모든 것을 바꾸고 고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치료 기간이 길어지고, 상체에 증상이 번지는 순간 돌이킬 수 없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